삼성, Health 기능 특화된 smartwatch Simband 공개

언론 매체 CNET이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developers conference에서 삼성이wearable 기기 Simband를 공개했다고 보도했다.

올해 5월 초에 출시한 기존의 Simband는 스마트워치의 형태가 아닌 단지 헬스 밴드의 디자인이었다. 게다가 기능이 health tracking에 집중되어 있어서 의학 연구원이나 전문의에게 많은 양의 data를 모아주는 역할을 했다. 또한 다양한 의학적 수요, 많은 sensor 기술을 가지고 있었고,특히 삼성의 sensor-based health data를 모으고 분석해주는 SAMI라는 클라우드 솔루션을 사용했다.

이번 Simband도 이전 모델과 비슷하게 여러 sensor들로부터 지속적으로 의학 정보를 측정한다. 심박수, 혈압, 체온, CO2와 산소량에 더해 혈압 시뮬레이션까지 display를 통해 볼수 있다.

_002

<Samsung이 developer confrence에서 공개한 Simband, Source ? CNET>

삼성은 이번 Simband에 sensor와 알고리즘, 방수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고 말했다. 또한 구체적으로 display에 대한 언급은 없었지만 curved display와 2인치인 것으로 미루어 보아 Gear S에 사용된 AMOLED panel이 사용된 것으로 예상된다.

Source – CNET

 

reporter@olednet.co.kr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