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메탈프레임을 적용한 스마트폰 ‘갤럭시 알파’ 출시

075

삼성전자에서 처음으로 메탈 프레임을 적용한 디자인 특화 프리미엄 스마트폰인 ‘갤럭시 알파(Galaxy Alpha)’를 13일에 선보였다.

삼성전자 홈페이지에 따르면 ‘갤럭시 알파’는 메탈 프레임을 적용하여 고급스런 재질과 마감으로 새로운 디자인 을 선보였다. .

두께 6.7mm, 무게 115g으로 그립감과 휴대성을 강조하였으며, 화면크기는 4.7인치 HD super AMOLED(1280X720)를 탑재하였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갤럭시 알파는 자체에서 개발한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인 엑시노스 5430과 엑시노스 모뎀 303을 채택했으며, 액시노스 5430은 세계 최초로 20나노(nm.10억분의 1미터) 공정을 적용한 AP로 기존 28나노급 공정 제품보다 전력 사용량을 25% 정도 감축할 수 있다고 설명하였다.

갤럭시 알파에는 기어2, 기어 핏 등 삼성전자 웨어러블 기기와 연동되며 초절전모드, 지문인식, S헬스 등 갤럭시 시리즈의 첨단 기능을 지원한다.

삼성전자 IM부문 신종균 대표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며 “갤럭시 알파는 아름다우면서도 실용적인 디자인과 갤럭시 스마트폰만의 차별화된 사용 경험이 조화를 이룬 제품”이라고 말했다.

갤럭시 알파는 9월부터 전세계 150여개국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reporter@olednet.co.kr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