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과 LG의 curved OLED TV, 나란히 최고 혁신제품 선정

삼성lg_oled_tv

삼성전자와 LG전자의 curved OLED TV가 올해 최고 혁신제품으로 선정됐다.

26일 양사에 따르면 제 44회 한국전자전(KES2013)에서 시장 및 트랜드를 선도하는 제품이거나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기능이나 특징을 갖춘 제품에 수여하는 혁신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Curved OLED TV는 동그란 눈동자를 둘러싸듯 오목한 형태로 휘어져 있어 실제 사람의 눈의 보는 형태와 가장 유사한 시청 환경을 제공해 몰임감을 극대화 한 제품으로 LG는 WRGB, 삼성은 RGB로 각각 다른 방식을 채택하였지만 LCD TV에 비해 뛰어난 색 재현력과 무한대 명함비를 통하여 우수한 화질을 인정받은 제품들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선우 부사장은 “KES 혁신상 수상으로 삼성 TV의 우수성이 재확인됐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로 미래 TV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으며, LG전자 이인규 TV사업부장은 “지속적으로 혁신 제품을 선보여 차세대 디스플레이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IFA2013에 이어 KES2013에서도 삼성과 LG의 OLED TV 경쟁이 다시 한번 예고된 가운데 고객들에게 OLED TV를 부각시키기 위해 양사가 어떤 전시전략을 세울지 기대된다.

 

 

reporter@olednet.co.kr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